- 전시개요: 이번 전시회는 필로갤러리 기획전으로 비디오 아티스트 안진석의 초대전이다. 더 이상 낯설지만은 않은 디지털문화 속에서 자연스럽게 디지털아트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하였다.
- 전시형태: 독립된 세 개의 전시관에 안진석의 비디오 작품들이 세 개의 다른 테마로 상영된다.
- 전시내용: 커뮤니케이션에는 언제나 수많은 채널을 필요로 한다. 그러나 하나의 채널을 서로가 공유하기위해서 다양한 가능성의 채널들이 소외 될 때가 많다. 앞으로 이러한 현상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가정한다면 미디어의 ‘점령’으로 현대인의 커뮤니케이션의 양상은 과연 어떤 식으로 변화할 것인가? 작품구성에서 제1전시관의 describe는 소리에서 이미지의 확장성을 다루었고 제2전시관의 click and...는 이미지에서 소리의 확장성을 다루었다.
제3전시관의 international school 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작업으로 사회의 문제점을 이용한 시사적인 내용이다. 요즘 외국인학교의 관심이 뉴스에 하루가 멀다하고 흘러나오고 있다. 무분별하다 싶은 교육행정이 조금은 불안하다. 이 문제를 영상과 사운드로 다루어보았다. 표현된 기법은 모션그래픽과 영상을 중심으로한 작업들로 기술적인 부분에서 프로그램은 마야, 파이널컷 프로, 에프트이펙트, 사운드트렉, 일러스터, 포토샾, 세이크를 이용하였다.